Service > 컨설팅> 공공기관 컨설팅
 
     
 
한국기술평가원은
세계화, 정보화, 개방화로 대표되는 최근의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적극적인 혁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공공부문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공부문 컨설팅은 산업정책, 에너지/자원정책, 과학기술정책, 정보통신정책, 지방자치/행정 부문을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술평가원의 공공부문 컨설팅은 이와같은 영역에서 복합적 이슈들에 대한 구체적이고 현실적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다양한 정책 이슈들을 전략적 관점에서 재구성하고, 공공정책/사업이 간과하기 쉬운 시장과 실물경제를 반영하여 현실성과 실행력을 갖춘 정책기획 및 사업 전략수립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공공부문은 민간부문과 다른 조직 특성과 행정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기술평가원은 이러한 특수성을 고려하여 맞춤형 정책진단 및 경영혁신 컨설팅을 수행합니다. 공공정책 및 사업의 수행에 있어 가장 취약점을 지닌 전략적 사고와 비용효과 극대화 측면에 대한 진단을 통해 민간부문과의 경쟁력을 재고시키는 것이 컨설팅의 주요 목적입니다.

한국기술평가원은 다양한 방법론을 사용하여 정책과 공공사업에 대한 심층 평가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정책 및 사업의 효율성 및 성과에 대한 객관적 분석을 제시합니다.
 
 
 
정책평가와 사업성과분석은 객관적 데이터를 근거로 한국기술평가원의 분석프로세스에 바탕을 둔 비용-편익분석 등이 주요 결과물로 제공됩니다.